윤장현 광주시장,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 접견
상태바
윤장현 광주시장,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 접견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01.08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회장 “노사 합심하면 경영 정상화 가능할 것”
<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 오명하 기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금호타이어 노사가 합심, 2018년에는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8일 광주시에 따르면 윤 시장은 시청 접견실에서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 전대진 부사장 등을 접견하고 금호타이어 문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윤 시장은 “광주시는 그동안 국무총리, 경제수석, 산업은행 회장, 금융위원장 등을 만나 금호타이어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주문해왔다”며 “앞으로도 할 수 있는 일은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노사가 함께 해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줄탁동시’의 마음을 갖는다면 안될 일은 없다”며 “단순히 업무적으로 얼굴을 마주하고 해법을 찾는데 그치지 않고 1박2일이라도 치열하게 토론을 한다면 고민은 해결될 것이다”고 제안했다.

윤 시장은 “금호타이어가 위기를 극복하고 아팠던 만큼 새롭게 태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은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일이 중요하지만 있는 일자리를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며 “몇년만에 다시 돌아오게 됐는데 경영정상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노사가 합심해 회사를 일으킨다면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는 것은 물론 경영 정상화도 가능할 것이다” 며 “당장 내일부터 노조 측과 다시 만나 간극을 좁히는 것은 물론 올해를 금호가 환골탈태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