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농관원-보성군 농협, 안전농산물 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보성농관원-보성군 농협, 안전농산물 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양재삼 기자
  • 승인 2018.03.13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편익증진과 농가소득 증대 위한 농식품 생산·유통 지원
<사진제공=보성농관원>

[뉴스깜]양재삼 기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보성사무소(소장 최연자, 이하 보성농관원)과 농협중앙회 보성군지부(지부장 안성열)을 비롯한 보성군 관내 5개 지역농협은 지난 12일 농협중앙회 보성군지부에서 안전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13일 보성농관원(소장 최연자)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성농관원과 보성군 농협이 앞장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과 공급을 위해 추진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보성농관원은 농산물이 농협판매장(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 등)에 출하하기 이전 생산단계에서 잔류농약검사 등을 대폭 확대하고, 농식품 안전관리를 위한 농업인 교육, 원산지표시 제도 정착과 부정유통신고 활성화로 농식품 유통질서 확립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양 기관은 판매장 내 농산물에 대한 원산지표시 조사·단속·지도·교육·홍보 등에도 적극 협력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최연자 농관원 보성사무소장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농식품 안전성을 강화함으로써 보성 농산물의 신뢰도를 올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안성열 농협중앙회 보성군지부장은 “농관원 보성사무소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공급을 통한 농산물 판매 확대로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