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상태바
고흥군,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 신 권 기자
  • 승인 2018.03.16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점검 분위기 확산
<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신 권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오늘(16일) 고흥읍․면 초등학교 주변 및 평생학습사업소 사거리에서 5개 기관․단체 2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점검 캠페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했다고 밝혔다.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군에서 3월 한 달을 어린이 안전을 위한 개학기 학교주변 안전점검 집중기간으로 정하고, 안전점검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평생학습사업소 사거리에서 군청, 경찰서, 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 연합회 등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어깨띠, 피켓, 플래카드, 전단지 등을 활용하여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어린이 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 과속 금지, 교통법규 준수 등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16개 읍면에서도 읍․면 초등학교 주변에서 직원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흥군은 오는 3월 말까지 학교주변 안전점검 집중기간으로 정하고, 교통안전, 학교정화구역 내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옥외광고물 4개 분야에 대해 군청 실과소 및 경찰서, 교육지원청 합동단속반을 3인 1조 2개 반으로 편성하여 학교주변 위해요인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어린이 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 과속 등 법규위반 단속,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수칙 준수여부, 학교정화구역 및 주변지역 유해시설 지도점검, 부정․불량식품 제조․판매 지도, 불법옥외광고물 단속 등이다.

또한, 고흥군은 학교주변 안전점검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유관기관에 관련 공문을 발송하고, 관내 17개소 주요 가두게시판에 플래카드 게첨, 군 홈페이지‧전광판 6개소 안전문구 송출 및 지역 언론매체 등을 통하여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개학기 학교주변 일제 합동점검으로 위해 요인 점검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학교주변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