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불기2562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연등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영암군, 불기2562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연등문화축제 개최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8.05.1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 주제로 펼쳐
<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정병욱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최근 영암군봉축위원회(도갑사 주지 설도) 주관으로 불기2562년 부처님 오신 날 연등문화축제를 실내체육관앞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주제로 펼쳐진 금년 연등문화축제는 전동평 군수, 박영배 군의장, 도·군의원을 비롯한 도갑사 주지 설도 스님 및 불제자, 군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행사, 법요식, 제등행진의 순서로 거행됐다.

특히, 해군3함대 군악대를 선두로 장엄물과 연등을 든 불제자들은 영암읍내 일대에서 제등행진을 펼쳤으며, 장엄물과 연등의 따스한 빛이 은은한 야경과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했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제등행렬을 향해 손을 흔들며 환호를 해주는 등 불제자뿐만 아니라 지역민 모두가 하나가 되는 뜻깊은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연등문화축제에 앞서 지난 3일에는 영암읍 터미널 로터리에서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연등 점등식이 열렸고, 오는 22일 부처님 오신 날에는 월출산 도갑사 대웅보전 앞에서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전동평 군수는 축사를 통해“연등은 번뇌와 무지로 가득한 어두운 세상을 밝혀 줄 지혜와 자비의 등불이자 풍요와 행복을 바라는 지극한 서원이라” 며 “우리 지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서원해주시기를 바라며 지역민 모두에게 부처님의 자비와 가피가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