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17년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상태바
광양시, 2017년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8.06.0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분야 11개 지표 평가, 정보화마을 운영활성화 위한 다양한 정책 펼쳐

[뉴스깜]송우영 기자= 전남 광양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7년도 정보화마을 운영실적 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우수자치단체상’은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325개 정보화마을의 2017년도 운영상황을 평가해서 우수 자치단체 2곳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역 경쟁력강화(소득증진)와 지역공동체 활성화(지역홍보), 정보격차해소 등 3개 분야 11개 지표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우수기관상 수상뿐만 아니라 섬진강재첩정보화마을 서무열 위원장이 정보화마을 활성화 유공으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는 등 이번 선정으로 정보화마을 운영 선도지역이라는 평가를 받게 됐다.

그동안 광양시는 정보화마을 운영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판매 택배비 지원과 직거래장터 운영, 정보화마을 프로그램관리자 역량강화와 시민 정보화교육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었다.

이완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시와 마을위원장, 프로그램관리자, 지역주민들이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정보화마을 활성화와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진월면 섬진강재첩정보화마을’, ‘진상면 백학동정보화마을’, ‘봉강면 형제의병장정보화마을’, ‘옥룡면 고로쇠정보화마을’, ‘다압면 매화정보화마을’, ‘옥곡면 옥실정보화마을’ 등 총 6개 정보화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02년 1차 정보화마을 조성한 후 2005년부터 시작된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전남도와 행정안전부로부터 지금까지 총 59회, 4억 5000만 원의 시상금을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