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장성군,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 이종열 기자
  • 승인 2018.06.0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 슬로건
<사진제공=장성군>

[뉴스깜]이종열 기자= 전남 장성군보건소가 오늘(4일) 장성군청 정문 앞에서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구강 건강 체험관을 운영했다.

제73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는 군민에게 구강검진 및 상담을 실시하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올바른 칫솔질 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현장에서 보건소 치과의사가 치아관리 및 불소도포를 무료로 실시하며 치아 우식질환 예방을 강조했다.

특히, 풍선아트로 꾸민 포토 존을 별도로 마련해 군민들의 시선을 끌었으며, 금연상담, 내 혈압⋅내 혈당 알기, 우울증 및 스트레스 상담 등 다양한 건강정보도 함께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생건강을 좌우하는 기초적인 구강관리가 중요하다”라면서 적극적인 관심과 교육을 통해 구강건강 관리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구강건강 증진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장성군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가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19개 초⋅중학교를 순회하며 올바른 구강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달부터는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노년기 구강건강 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