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 ‘2018. 교권보호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곡성교육지원청, ‘2018. 교권보호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오명하 기자
  • 승인 2018.06.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위학교 교권보호 예방활동 및 사후처리 지원
<사진제공=곡성교육지원청>

[뉴스깜]오명하 가지= 전라남도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택)은 지난 4일 곡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별 교권보호업무실무자 및 교권보호책임관 30여명을 대상으로 ‘2018. 교권보호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5일 곡성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 교권보호 예방활동 사후처리 지원을 위한 교권보호실무자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전라남도교육청 교원인사과 나광엽 변호사를 강사로 교권의 개념, 교육활동 침해행위의 유형, 교육활동 침해행위 발생 시 대응 요령,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운영 등 실질적인 사례 중심 연수로 진행됐다.

또한,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및 동법 시행령, ‘아동복지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교원으로서 알아두어야 할 법률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함으로써 학교현장에서의 적용가능성을 높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울고등학교 이준성 교감은 “교권보호 전문 변호사와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과정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교권침해 사안 중심으로 법률적인 자문을 구할 수 있었고, 교육활동 침해행위 발생 시 단계별 대응 요령을 숙지하여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종택 교육장은 “오늘 연수를 통해 교원으로서 알아야 할 교권보호에 관한 법률을 명확하게 인식하여 교권 확립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역할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아울러 교육가족이 함께 협력․소통하는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의 기틀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