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우리 아기 쑥쑥 크는 오감발달 교실 운영
상태바
영암군, 우리 아기 쑥쑥 크는 오감발달 교실 운영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8.06.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의 사고력, 창의력 등 다양한 성장발달 도모
<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정병욱 기자= 전남 영암군 보건소는 지난 19일 ‘우리 아기 쑥쑥 크는 오감발달 교실’ 프로그램을 엄마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 아기 쑥쑥 크는 오감발달 교실은 아기의 오감발달 및 신체발달 촉진을 통해 인지, 정서, 언어, 사회성 등 균형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도시와의 육아환경 격차 감소를 통해 출산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 및 출산장려를 위해 새로 시작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또한, 우리 아기 쑥쑥 크는 오감발달교실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4주간 운영되며 아동청소년발달센터 전문 강사가 교육을 맡아 시각, 촉각, 청각, 방향감각 등 아기의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고 엄마와 아기의 정서적 유대감을 향상시켜 애착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오감발달교실에 참여한 아기 엄마는 “영암에는 문화센터가 없어 타 지역까지 나가야하는 불편이 있고 경제적 부담도 컸는데 보건소에서 이런 좋은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셔서 아기와 교감하고 같이 성장한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영암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오감자극을 통해 아기의 사고력, 창의력 등 다양한 영역의 성장발달을 도모하였고 남은 교육도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