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1530 노르딕 건강걷기 사업 추진
상태바
영광군, 1530 노르딕 건강걷기 사업 추진
  • 최용남 기자
  • 승인 2018.08.0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3회씩 지역주민의 건강걷기 활성화
<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최용남 기자= 전남 영광군은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15일까지 매주 3회씩 지역주민의 건강걷기 활성화를 위해 노르딕을 이용한 1530 건강걷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은 노르딕을 이용한 워킹으로 건강걷기를 실시할 계획인데 노르딕 워킹이란 다음과 같이 걷는 것이다.

노르딕 워킹은 양손으로 스틱을 잡고 바르게 걷는 것으로 핀란드 크로스컨트리 스키 선수들이 스키를 탈 수 없는 여름 동안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고안한 훈련법으로 운동 방법이 간단하고 그 효과가 뛰어나 일반인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적인 운동이다.

노르딕 워킹은 몸 근육의 90%를 사용해 일반적인 걷는 운동에 비해 칼로리 소모가 2배 많다. 상·하체 전신운동으로 신체 중심인 허리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척추의 유연성을 살려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하고 요통을 방지하는 최고의 운동으로 장시간 사무실에 앉아 근무하는 사람에게 더 좋은 운동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지역 주민들의 건강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제2기 물무산 행복 숲 1530 노르딕 건강걷기 프로그램은 오는 3일부터 31일까지(1개월간) 참여 회원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영광군에서는 우리군 물무산 행복숲 둘레길을 통하여 군민들이 걷기 운동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1530 건강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군민 건강수명 연장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