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제6회 무안황토갯벌축제 개최
상태바
무안군, 제6회 무안황토갯벌축제 개최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8.08.3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지·장어잡기, 운저리 낚시, 황토 머드탕 등 다양한 갯벌체험 준비
<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정병욱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제6회 무안황토갯벌축제가 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갯벌습지보호지역 1호인 무안군 해제면 무안황토갯벌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황토갯벌 1㎥의 가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올해 무안황토갯벌축제는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갯벌 생태체험, 그리고 황토 갯벌에서 생산된 명품 먹거리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축제는 ‘풍요깃발 퍼레이드’와 ‘황토갯벌 화합의 세레머니’를 시작으로 황토갯벌 올림피아드, 황토갯벌 운동회, 갯벌 올림피아 등의 행사와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개막 축하 쇼를 비롯해 무안품바공연, 황토갯벌 군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된다.

특히, 가족단위 관광객이 갯벌에서 즐기는 ‘낙지·농게잡기 체험’과 물길이 들어오는 길목에서 손맛을 느껴보는 ‘운저리 낚시 체험’은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잡아보는 황토갯벌 축제만의 독특한 체험거리이다.

또한, 무안황토갯벌을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갯벌머드탕’,‘무안황토탕’,‘황토놀이터’ 등의 다양한 체험존도 황토갯벌에서의 생동감과 재미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향토음식관, 푸드트럭이 축제장에 설치되어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으며, 지역 농수특산물 판매장과 축제기간 중 진행되는‘농특산물 깜짝 경매’이벤트를 통해 관광객들이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갈수 있다.

무안군 관계자는“무안의 청정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무안황토갯벌축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