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풀베기 등 환경정비 실시
상태바
화순군, 풀베기 등 환경정비 실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8.09.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경관, 공원, 휴양시설 등
<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귀성객과 군민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경관을 제공하기위해 산림 휴양시설을 점검하고 주요 가로숲길, 임도변, 등산로, 소공원에 대한 풀베기 등 환경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관내 주요 가로숲길(도로변) 1588km 구간과 관문로 가로화단 및 소공원 등 76개소에 대해 풀베기 및 덩굴류 등의 제거작업을 지난달 20일경 시작, 이번달 추석전까지 완료하여 고향을 찾는 출향인사 및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화순을 제공할 계획이다.

가로숲길(도로변) 국도변 105km는 군에서 일괄 추진하고, 기타 지방도 및 군도는 읍면 13개 작업단 200여명이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성묘객 및 탐방객들의 안전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내 임도 176km에 대하여 풀베기를 추진하고 있으며, 가을 등산객들을 위한 관내 주요 등산로 192km에 대해서 등산로 풀베기를 하고 있다.

만연산 치유의숲, 백아산‧한천 자연휴양림, 도시공원 등 산림휴양시설 주변 제초작업 및 노후시설 정비 등으로 추석연휴 이용객이 쾌적하게 즐길수 있도록 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추석명절에 고향을 찾는 방문객들게 살기좋은 명품화순 이미지 제공을 위해 아름답고 쾌적한 경관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