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초, 교사와 학부모가 주인공이 되는 학교 설명회
상태바
장흥초, 교사와 학부모가 주인공이 되는 학교 설명회
  • 양재삼
  • 승인 2014.03.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장흥초 학부모총회1(1).jpg

 
장흥초등학교(교장 문재필)는 지난 18일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 날 설명회는 앞서 학부모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일과시간 이후에 실시하였고, 학교 운영 계획과 학생들의 교육과 안전, 생활지도에 필요한 내용을 설명했다.
 
또한 좌석 배치도 기존의 중앙 중심의 좌석이 아닌 학급별로 하나의 테이블을 놓고,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학부모들을 둘러앉게 하여 자연스럽게 좌담회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그 결과, 차분한 가운데 전체 활동이 진행되어 교육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고, 이어지는 학급별 간담회 시간이 진지하게 이어질 수 있었다.
 
 조금은 소란스러운 분위기에서 담임교사의 눈도장만 찍고 사라지는 학부모마저 있었던 기존 분위기와는 달리 차분히 학급 경영에 대해 설명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고, 아이들에 대해 충분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이 마련된 것이다.
 
문재필 교장은 가정에서 역경지수를 높이는 교육을 해주기를 당부했다.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창의성, 지성, 감성 등 여러 능력을 발휘하는데 진정 필요한 것은 주어진 환경을 인내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태도를 갖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조금은 부족하게, 조금은 어렵게, 학생 스스로 작은 일부터 해나가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관점 변화가 필요함을 역설하였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