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농업인 전문 역량 강화 선진지 현장 학습 실시
상태바
무안군, 농업인 전문 역량 강화 선진지 현장 학습 실시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8.11.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지도자 삼향·일로읍 회원 150여 명 대상
<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정병욱 기자=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농촌지도자 삼향·일로읍 회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지 현장 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4일 무안군에 따르면 삼향읍 농촌지도자회의 현장 학습은 지난 9일 진주국제식품농업박람회에서 이뤄졌고, 일로읍 농촌지도자회의 현장 학습은 지난 12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 추진됐다.

진주국제식품농업박람회에서의 견학은 미래농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첨단 농업용 드론 및 항공방제용 무인헬기 전시 및 체험, 종자영상관을 통한 우리 종자의 우수성 및 중요성을 더 깊이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는 첨단농업기술인 ‘딸기 양액 고설재배’에 회원들의 관심이 집중됐으며, 무안 지역에 전무한 딸기재배에 대한 우리 농가들의 새로운 작물 도전이 될 수 있는 현장 전문교육으로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지도자회원들은 “변화된 선진농업기술에 발맞춰 우리도 빨리 현장에 적용해서 시대의 흐름에 뒤쳐지지 않는 농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이번 현장교육을 통해 지도자 회원들 간의 단합은 물론 새로운 농업기술을 자주 접하게 함으로써 의식 전환의 계기를 삼아 고소득 농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