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아이·부모·교직원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
상태바
권오봉 여수시장, “아이·부모·교직원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8.11.14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서 교직원 격려
<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송우영 기자=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난 13일 “아이들과 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4일 여수시에 따르면 권오봉 시장은 이날 오후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열린 2018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말하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권 시장은 “아이를 키우고 가르치기 위해서는 부모뿐 아니라 사회의 역할이 꼭 필요하다” 며 “기존 보육팀을 보육정책팀과 보육지원팀 2개 팀으로 확대 개편하고자 한다”고 밝혔으며 이어 “보육교직원의 사기가 높아져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이 조성된다. 보육현장의 고충과 어려움을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덧붙였다.

권 시장은 또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보육은 도시의 정주여건과 복지수준을 가늠하는 중요한 척도” 라며 “보육정책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보육현장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여수시 어린이집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는 시와 여수시어린이집연합회가 보육교직원이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주최·주관하는 행사다.

여수지역 어린이집 교직원 1100여 명은 이날 각종 공연을 감상하고 어린이집 간 정보를 공유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