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성공의 비밀
상태바
[칼럼]성공의 비밀
  • 정기연 논설실장
  • 승인 2018.11.16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연 논설실장

[뉴스깜] 성공의 비밀

인간은 환경의 영향을 받아 성공의 꿈이 세워진다고 한다. 어려서부터 어떤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가에 따라 성공의 방향인 꿈이 형성되고 있다.

꿈을 이루려는 부단한 긍정적 노력은 꿈을 꼭 이루어야 하는 간절한 꿈이 되어 이루어진다고 한다. 어떤 생각은 그것이 꿈이 되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인적 물적 지식 정보 환경으로 뛰어들어 노력하게 되는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 환경에서 나오며 긍정적 생각과 꿈은 마치 자석처럼 그 꿈을 이루려는 자료를 모아들이고 인적 자료를 끌어들이며 정보를 끌어당겨 모으게 된다.

반대로 부정적 환경에 처하게 되면 부정적 생각이 나오고 모든 것을 부정적으로만 해결하려 하므로 일이 이루어지지 않고 실패에 실패를 거듭하게 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나의 머릿속에서 부정적인 것을 긍정적인 것으로 바꾸는 것이 나의 성공 나침반을 바른 방향으로 인도하는 것이다.

어떤 긍정적 생각, 그것을 모으면 나의 꿈이 되고 그러한 꿈은 긍정적인 인적 물적 지식 정보에 접하면서 성공의 길로 나아가고 있다.

성공하려는 사람들은 실패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오직 성공만을 생각하고 전진하고 있다. 성공하려는 사람들은 자기가 결정한 일을 남에게 책임을 전가하려 하지 않는다.

자기의 선택에 대해서는 꾸준히 책임을 지고 추진해 가는 것이다. 세계 굴지의 재벌이나 발명가들의 공통점을 보면 시간 관리를 잘하고 있다는 것이다.

하느님께서는 누구에게나 시작 시각은 평등하게 주셨다. 그러나 그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결과에는 성공자와 실패자가 나타나게 된다.

민주주의는 자유와 평등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자유는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자기 신체 보존을 위한 자유와 법이 정한 자유가 보장되고 있다.

평등은 모는 국민에게 시작에서는 평등조건이 주어지고 있으나 결과에서는 평등을 적용하지 않고 있는 것이 자유 민주주의 평등원칙이다. 공산주의에서는 결과의 평등을 주장하기 때문에 실패한 정치이론으로 몰락하고 있다.

우리는 성공하고 싶어 하며 좋은 학교에 입학하고 좋은 직장을 갖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러나 진정으로 성공하는 것이 무엇인지의 성공 비밀을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고 있다.

성공의 비밀은 그 분야의 성공자만이 가지고 있는 독점 정보와 지혜이다. 따라서 우리가 성공자가 되려면 먼저 꿈이 있어야 하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긍정적 환경으로 들어가 노력하면서 성공자의 성공 비밀인 성공 기법을 받아들여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한국 속담에 사돈이 논을 사면 배 아프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남이 성공하는 것을 시기하는 부정적 사고에서 나온 게 좋지 못한 습관이다.

사돈이 논을 샀으면 축하하고 그 성공 기법을 배우는 데 노력해야 할 것이다. 성공과 실패는 생각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긍정적 생각을 하게 해주고 계속해서 긍정적인 목표를 세워 하나씩 목표를 이루어가면 성공자가 되는 것이다. 성공이란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자기가 세운 목표를 하나씩 이루어 가는 것을 말하고 있다.

공부하여 지식 정보를 습득하는 것은 성공자가 되기 위한 수단이지 목표는 아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고등교육은 성공기법에 대한 교육보다는 좋은 학교에 입학하기 위한 입시 준비로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어 문제가 있다고 본다.

진정한 성공자가 되기 위한 교육을 가정과 학교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성공의 비밀은 긍정적 생각 속에 있다. 긍정적 생각이 꿈이 되고 꿈을 이루는 것이 성공이다.

정기연 논설실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