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백내장 수술비 지원 지정 의료기관 협약 체결
상태바
보성군, 백내장 수술비 지원 지정 의료기관 협약 체결
  • 신 권 기자
  • 승인 2019.01.2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 밝은안과의원-벌교순천안과의원 2개소와 의료기관 업무 협약

<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신 권 기자= 전남 보성군 보건소는 25일 보성군청에서 관내 안과의원 2개소와 지정 의료기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성군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약은 민선7기 김철우 군수의 공약사항 중 하나인 어르신 백내장 수술비 지원을 위해 실시됐다.

보성군과 협약을 체결한 안과는 보성읍 소재 보성밝은안과의원과 벌교읍 소재 벌교순천안과의원이다. 이 두 의원은 앞으로 백내장 조기 발견을 비롯하여 치료 및 사후관리 등 노인들의 실명 예방 및 일상생활 가능 시력 회복을 위한 수술비 지원 사업을 협력하는 등 노인들의 환한 세상 밝은 보성 만들기에 앞장서게 된다.

지원 대상은 보성군에 주소들 두고 있는 만 65세 이상 노인으로 중위소득 120% 이하이며, 한 쪽 눈(眼)당 25만원으로 1인 최대 2안(眼)까지 지원된다.

이에 김철우 보성군수는 “백내장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활기찬 노후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오늘 함께한 지정 의료 기관이 앞으로 밝은 눈 환한 세상 보성을 만드는데 더 많은 일을 함께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내장은 노인성 안질환의 대표적 질환이다. 수정체 혼탁 증상으로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며 노인의 70%에서 발병한다. 방치하면 실명을 초래할 수 있어 조기진단 및 조기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