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설 연휴기간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상태바
보성군, 설 연휴기간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 신 권 기자
  • 승인 2019.01.3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 물가, 환경, 안전 등 직원 비상근무체계 유지
보성군청 전경

[뉴스깜]신 권 기자= 전남 보성군은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무원 160명을 투입하여 설 연휴 ‘24시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연휴 본청은 7개 반 100명, 12개 읍면은 60명으로 총 160명이 편성됐다. 투입된 인원은 교통, 물가, 연료수급, 환경, 보건, 재해‧재난‧안전, 산불 등 10개 분야를 관리하며, 상황실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한다.

보성군은 모두가 행복한 훈훈한 명절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9일간 저소득 가정 및 불우․소외계층(1,514명)에게 3천9백만 원 상당의 위문 금품을 전달했으며, 28일에는 작은자의 집, 아동 그룹홈, 노인복지회관 등 관내 소외계층을 찾아 따뜻한 격려와 위로도 잊지 않았다.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전통시장, 터미널, 역 등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연휴기간 중 귀성객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대합실, 매표소 주변 시설물 정비 및 관리, 농어촌버스 정류장 및 승강장 청결 유지에 힘쓰고 있으며, 연휴기간 중 택시 정상 운행을 관내 터미널, 역 및 운송업체와 협의하여 교통서비스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28일 경기도 안성에서 올해 첫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지난해 10월부터 운영 중인 AI․구제역 특별대책반의 활동을 강화하고 연휴기간 모든 농장에 추가 백신 접종 및 거점소독시설 설치 등 구제역 방지 방역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겨울부터 지속된 건조한 날씨로 올해 봄철은 산불 위험이 높을 것이 예상됨에 따라 설 연휴기간 군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산불종합상황실도 운영한다.

특히, 보건소·종합병원 등 당번 의료기관과 약국을 지정하고, 상시 응급실 운영 및 구급차 대기 체계를 갖추는 등 특별진료대책을 마련하여 원활한 보건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휴기간 방문하는 관광객과 귀성객을 위해 4개부서 15개 시설, 186명의 인력을 투입하여 율포해수녹차센터, 제암산자연휴양림, 전남권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3개소는 연휴 전 기간 운영하고, 12개 관광시설은 설날 당일을 포함하여 일정기간 휴관한다.

보성군 관계자는 “명절 연휴로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이 예상되어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종합상황실 운영과 시설운영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면서 “2019년 황금돼지해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향우와 군민들이 든든한 고향의 기운을 받아 한해의 소망과 다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