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유니버설디자인 정원 조성’ 참여단체 공모
상태바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유니버설디자인 정원 조성’ 참여단체 공모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9.02.2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참여단체 모집, 3월부터 디자인기획·정원조성·관리운영
순천만국가정원<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송우영 기자= 전남 순천시는 국가정원 내 일부 공간을 시민이 직접 참여해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디자인 정원’을 조성하고 운영할 참여단체를 오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일 순천시(시장 허석)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순천만국가정원 내 태국정원 뒤 유휴부지 8개 공간을 시민에게 제공해 참여 단체별로 스토리와 디자인 기획 과정을 거쳐 정원을 조성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이다.

참여 자격은 관내 10인 이상 단체 또는 공동체조직으로 단체는 장애인, 다문화, 어린이, 여성, 시민사회단체 등이며, 공동체조직은 마을공동체, 학생공동체, 복지공동체, 협동조합 등이다.

선정기준은 참여단체의 적정성, 사후관리 지속가능성 등 평가항목을 정해 전문가 평가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에서 순천만국가정원은 참여단체별로 부지제공(30~50㎡), 정원전문가와 일대일 연계등 을 통해 스토리 개발과 디자인 기획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원조성을 위한 재료비와 유니버설디자인 정원 조성․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시에서 직접 지원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민선7기 포용도시가 지향하는 3가지 측면 가치, 절차, 공간을 고려한 커뮤니티 가든 조성으로 새로운 순천을 실현하는데 상징적인 의미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