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귀농·귀촌 길라잡이’ 배부
상태바
화순군, ‘귀농·귀촌 길라잡이’ 배부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4.0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지원 정책 쉽게 알리기 위해 길라잡이 제작
‘귀농·귀촌 길라잡이’<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귀농‧귀촌 정책을 알기 쉽게 정리한 ‘귀농‧귀촌 길라잡이’를 제작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배부했다.

화순군은 ‘귀농‧귀촌 길라잡이’를 귀농·귀촌, 농업, 주거, 출산·양육, 일자리로 분야를 나눠 구성하고 올해 추진하는 123개 사업의 지원 내용 등을 상세하게 실었다.

귀농·귀촌 분야에는 귀농 농업창업 자금지원, 새내기 영농 체험농장 교육, 주택 수리비 지원, 도시민 연착륙 적응지원, 자녀와 함께 하는 귀농 가족 안심정착 지원 사업 등 안정적인 귀농정착을 위한 22개 사업을 안내하고 있다.

청년 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사업 등 농업 분야의 28개 사업, 농촌 주택개량 사업 등 주거 분야의 5개 사업, 중·고교 신입생 교복 구입비 지원 등 교육 분야의 5개 사업을 수록했다.

출산·양육 분야는 신혼부부 건강검진 지원 등 40개 사업, 일자리 분야는 청년 근속 장려금 지원 사업 등 16개 사업, 세금 분야의 2개 사업, 산촌 분야 등이 망라됐다.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우리 군의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쉽게 알리기 위해 길라잡이를 제작했다” 며 “우리 군의 지원 정책을 꼼꼼히 살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지원 사업을 놓치지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