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제36회 대통령기 전국 사이클 대회’ 개최
상태바
나주시, ‘제36회 대통령기 전국 사이클 대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4.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7개 팀 410명의 선수가 참가
<사진제공=나주시>

[뉴스깜]최병양 기자= 최정상급 사이클 선수들이 참가하는 ‘제36회 대통령기 전국 사이클 대회’가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6일 간 전남 나주시에서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대한자전거연맹이 주최하고, 전남도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87개 팀 410명의 선수가 참가해 나주시 소재 ‘전남도 벨로드롬사이클 경기장’에서 종목별 우열을 가린다.

지난 2000년부터 매년 본 대회를 개최해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사이클 종주도시로써 대회 후원 및 우수한 스포츠 시설인프라 제공을 통한 국내 사이클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아시아와 세계 대회 출전 선수 발굴과 육성에 큰 성과를 거둬왔다.

특히, 이번 대회는 나주 다시면 출신으로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사이클 4관왕에 빛나는 나아름 선수와 같은 대회 2관왕을 차지한 이주미 선수를 비롯한 현 국가대표로 활동하는 선수(10명)가 출전을 예고하며 사이클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국제대회에서 잇달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국내 사이클 선수들의 파이팅 넘치는 선전을 기원한다” 며 “우리 시 사이클 팀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이번 대회를 위해 구슬땀을 흘려온 선수들이 값진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대회 기간 시설 편의, 인프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