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1읍면 1특화작물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무안군, 1읍면 1특화작물지원 사업 추진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9.04.1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별 특색 있는 작물을 재배하여 새로운 농가 소득원 기대
무안군청 전경

[뉴스깜]정병욱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농업분야 시책사업으로 1읍면 1특화작물 지원사업 대상품목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1읍면 1특화작물지원 사업은 읍면별 공모를 통해 생산자단체의 협의를 거쳐 특색 있는 품목을 육성대상 품목으로 신청을 하면 이를 토대로 군에서 대상품목의 적정성과 발전가능성 등 적합성을 판단 연차별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올해 지원하게 되는 품목은 청계면의 풋마늘, 현경면의 미니 단호박, 망운면의 목이버섯 등 3개 품목이다.

매년 투입되는 사업비는 10억 원 내외이며, 사업성격에 따라 생산기반․ 유통마케팅․ 역량강화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연차별로 지원하게 된다.

무안군은 지원 후 성과가 확실하고 경쟁력이 있는 생산자단체에는 식품 가공시설을 지원하는 등 6차 산업의 새로운 롤 모델로 구축할 나갈 방침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최근 주산품목인 양파 등 노지채소의 가격하락과 기후변화로 인해 재배지역이 확대되면서 매년 과잉생산으로 산지폐기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대체할 새로운 소득 작목육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금년 상반기에 특화작물을 선정하지 못한 읍면을 대상으로 하반기 중 공모를 통해 새로운 품목을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