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교육참여위원회’ 설명회 개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참여위원회’ 설명회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4.1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자치 실현과 참여민주주의 기반 마련
<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실질적인 교육자치 실현과 참여민주주의 기반 마련을 위해 ‘화순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위한 설명회를 15일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육참여위원회는 민선 3기 장석웅 교육감의 주요 공약중의 하나로, 참여민주주의를 구현한다는 취지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자체 공무원, 시민사회단체, 학식과 덕망을 갖춘 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30명 이내의 인사로 구성되는데, 학생이 포함된다는 점이 두드러져 보인다.

교육참여위원회의 기능은 ▲교육정책 수립에 관한 사항 ▲군민의 지역교육 참여 방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지방자치단체 교육경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설명회 이후 10명으로 구성된 준비위원회를 발족하였고, 준비위는 참여위원회의 분야별 정원과 심사기준 등을 만들어 지원 신청자들 가운데 적임자를 교육장에게 추천할 방침이다.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사를 참여위원으로 모집하기 위해 오는 4월 19일까지 지원서를 받는다.

최원식 교육장은 “교육참여위원회가 운영되면 학생,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민들까지의 현장감 있는 요구사항을 교육정책 수립과정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화순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군민과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