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사회적 경제 활성화 정책 토론회 ‘성료’
상태바
순천시 사회적 경제 활성화 정책 토론회 ‘성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4.2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조례 개정 방안 논의
▲지난 24일 오후 순천시 용당동 시민협력센테 3층에서 순천시 사회적 경제활성화 정책토론회가 성황리에 열렸다.(사진=이기장 기자)

[뉴스깜]이기장 기자= 지난 24일 오후 순천시 용당동 시민협력센테 3층에서 이복남 순천시 의회 문화경제위원장, 장숙희 예산결산위원장, 이현재.박혜정.박종호.순천시의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시 사회적 경제활성화 정책토론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이복남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순천시사회적경제활성화정책토론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장숙희.이현재.박혜정.박종호의원을 비롯한 참석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김석 순천YMCA 사무총장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정책토론회가 기대된다. 순천시의 사회적 기업이 더욱 발전 할수있도록 이 자리에 함께한 의원들과 힘을 합쳐서 꼭 성공 할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사회적경제로지역사회재생을위한지방정부의역활 ▲순천시사회적정책현황 ▲순천시사회적경제활성화조례(공공구매.사회적경제지원센터등)에 대해 토론을 진행 했다.

▲순천시 사회적 경제활성화 정책토론회에서 이복남 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기장 기자)

이날 토론회에서는 좌장에 김석 전남순천YMCA사무총장이 맡았으며 발제에는 정총복(사)상생나무사회적경제센터장과 강이구 순천시 지역경제과장, 토론 패널에는 이현재 순천시 의회의원, 기도서 순천시 사회적 기업 협의회 부위원장, 김대용 (사)전남 사회적 경제연구소장이 참여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왜 사회적경제인가 ▲사회적 가치▲사회적 가치를 위한 정부 정책▲사화적 경제 우선 구매▲지방 정부 사회적 경제 우선 구매 내역▲지방 정부 우선 구매를 위한 조례 흐름▲순천시 사회적 경제활성화 조례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별여 좋은 평가를 받고 토론회를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