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선포
상태바
영광,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선포
  • 양재삼
  • 승인 2014.04.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 영광군과 MOU 체결
크기변환_영광 무지개학교 선포식1.JPG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과 영광군(군수 정기호)은 1일, 영광여자중학교에서 영광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과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은 무지개학교 사업 확산을 위해 지역교육공동체 협의체를 구축하고, 참여와 협력의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을 통해 신뢰받는 공교육을 실현할 목적으로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남교육청과 영광군은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에 필요한 예산을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2억원씩 4년간 총 16억원을 1:1 대응투자 형식으로 지원하게 된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관수)은 ‘모두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영광교육’실현이라는 비전과 영광 공교육 혁신 모델 창출이라는 목표를 갖고 전라남도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에 공모하였고, 미래인재육성 기반 조성과 소통과 협력의 새로운 학교문화 형성, 교육공동체 협력적 파트너십 구현 등 3대 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장만채 교육감은 “영광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선포를 계기로 천년의 빛 영광이 후대에도 그 빛을 이어갈 수 있는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육성하겠으며, 이를 위해 학부모 지역민의 남다른 애정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기호 군수는 “글로리 영광이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역 인재 육성의 기반이 조성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무지개학교 교육지구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
 
김관수 교육장은 “영광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영광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나 혼자가 아닌 우리 모두의 참여와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교육공동체는 물론, 지역민과 학부모가 이 뜻 깊은 길에 동행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재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