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 지원 사업’추진...가구당 16만원 지원
상태바
순천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 지원 사업’추진...가구당 16만원 지원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5.0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질 개선과 연료비 절감 효과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오는 8일부터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LNG연료로 하는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 시 가구당 16만원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순천시에 소재한 주택에 설치된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려는 주택 소유주이며, 소유주 뿐만 아니라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5월 8일부터 가능하며, 시 생태환경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신청 전 유의할 점은 친환경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여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나 도시가스 배관 미설치 지역에는 설치가 제한 될 수 있으므로 보일러 설치 대리점에 설치 가능여부를 사전에 문의·확인해야 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노후 일반보일러를 저녹스(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미세먼지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은 더 높아져 대기질 개선과 연료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신청서류 및 사업안내는 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생태환경과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