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18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상태바
목포시, 2018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6.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개 사업체 대상 인터넷 또는 방문 조사
▲목포시청 전경
▲목포시청 전경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목포시가 오는 12일부터 7월 16일까지 2018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1일 목포시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2018년 12월말 기준으로 목포시에 사업장을 두고 1개월 이상의 조업실적이 있는 종사자수 10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목포는 59개 사업체가 대상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사업체명, 대표자명, 조직형태, 종사자수, 매출액 등 산업별 특성 파악을 위한 13개 항목이며, 사업주가 직접 인터넷 경제통계통합조사사이트에서 등록하거나 조사원이 사업장을 방문하여 조사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만, 인터넷 조사는 7월 10일 까지만 응할 수 있다.

조사결과는 오는 12월 KOSIS(국가통계포털)에 공표될 예정이며, 목포 지역경제 현실을 진단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서 산업활동 실태를 파악하여 각종 경제정책을 수립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목포시는 조사원에 대한 철저한 사전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민원사항을 사전에 예방하여 해당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조사를 통해 수집되는 자료는 통계작성의 목적에만 사용되도록 통계법으로 엄격히 보호되니, 정확한 통계가 작성될 수 있도록 응답과 조사에 성실하게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