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상동 우수처리시설 설치공사 준공식 개최
상태바
목포시, 상동 우수처리시설 설치공사 준공식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07.0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터미널 일원 상습침수 해소 및 삼향천 수질 개선될 듯
▲목포시는 상동 우수처리시설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목포시)
▲목포시는 상동 우수처리시설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목포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목포시는 버스터미널 일원 상습침수 해소를 위한 상동 우수처리시설 설치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3일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4일 목포시에 따르면 이 날 행사에는 김종식 시장과 김휴환 목포시의회 의장, 지역구 도․시의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상동 우수처리시설 설치공사는 총 사업비 156억 원(국비 109억, 시비 47억)이 투입됐으며, 2013년 4월 착공 후 금년 4월 말 공사를 완료하고 지난 6월까지 시험가동을 마쳤다.

상동 우수처리시설의 저류조는 만톤 규모로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버스터미널 일원 상습침수가 해소 될 것으로 보인다.

또, 그동안 비가 오면 도로노면 먼지나 하수관 이물질이 비와 함께 삼향천을 통해 그대로 바다로 방류됐으나, 이제는 오염된 빗물을 우수처리시설(저류조)에 일시 저장 후 하수처리장으로 보내 정화처리 한 뒤 방류하여 삼향천의 수질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우수처리시설 주변에는 시민 휴식공간으로 농구와 배드민턴 코트 각 1면, 운동기구 10점, 주차장 66면, 정자 등 주민 편익시설도 설치됐다.

김종식 시장은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삶을 지키는 시설을 준공하게 되어 더욱 뿌듯하다. 또, 바다환경 보호에도 기여하고, 주민 휴식공간도 되는 일석삼조 효과를 얻게 되었다. 그동안 공사로 인한 불편을 감수해준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더욱 더 안전하고 쾌적한 목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