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고맙습니다! 교통안전질서 캠페인’ 전개
상태바
구례군, ‘고맙습니다! 교통안전질서 캠페인’ 전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7.0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보행금지 등 집중 홍보
▲구례군은 지난 8일 ‘고맙습니다! 교통안전질서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8일 ‘고맙습니다! 교통안전질서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8일 구례 5일시장에서 청년 버스커와 함께 군민안전 의식을 높이고 교통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고맙습니다! 교통안전질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고 9일 밝혔다.

버스킹 캠페인은 그 동안 관 주도의 캠페인 형태에서 벗어나 군민 스스로 교통안전문화 확산 운동에 적극 동참 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만들자는 의도에서 마련됐다.

구례군은 이번 캠페인에서 보행자 배려 우선의 교통법규 준수, 스마트폰 보행금지, 차량속도 줄이기 등 군민 스스로가 먼저 교통안전에 동참 할 수 있는 메시지를 길거리 음악 공연인 버스킹 공연 및 가두행진 캠페인과 병행하여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이 날 행사에는 안전보안관, 남도안전학당, 구례경찰서 등 관련단체 100여명이 함께 참여해 구례를 찾은 군민과 관광객들을 만났다.

구례군 관계자는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군민 스스로 일상에서 안전의식을 생활화해야 하며 군에서도 지속적인 홍보와 다양한 시책을 통해 선진교통문화 정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