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구례군,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7.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등을 일상으로! 남녀 모두 행복한 구례' 주제로 진행
▲구례군은 11일 섬진아트홀에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11일 섬진아트홀에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11일 섬진아트홀에서 여성단체와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등을 일상으로! 남녀 모두 행복한 구례' 라는 주제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례군(군수 김순호)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구례 종합사회복지관 난타반 수강생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양성평등발전 유공자 표창, 남녀평등헌장 낭독 등 양성평등주간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여성문화회관 강사와 수강생의 작품을 전시하여 관람하고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등 눈길을 끌었다. 그밖에도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업 홍보와 여성일자리 취․창업 상담 부스도 운영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김순호 군수는 “양성평등은 남자 따로, 여자 따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 더욱 의미 있고 바람직하다”며 “여성의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가정과 일, 사회활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