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성적우수 중학생 관내고교 유치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무안군, ‘성적우수 중학생 관내고교 유치 지원사업’ 추진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9.07.1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양성 위한 성적우수 장학금 지원
▲무안군청 전경
▲무안군청 전경

[뉴스깜]정병욱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2014학년도부터 우리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인재 유출 방지를 위해 성적이 우수한 중학생들이 관내 고교로 진학할 수 있도록 매년 ‘성적우수 중학생 관내고교 유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안군‘성적우수 중학생 관내 고교 유치지원사업’은 매년 중학생 성적우수자들이 관내 고교로 진학했음을 확인 후 예산범위 내에서 성적순에 따라 20여명을 선정, 장학금을 최고 500만원부터 차등지급 하고 있으며 선정된 학생들은 3년간 관내 고교에 반드시 재학해야 한다.

2014학년도부터 2016학년도까지 장학금 수혜자 진학 현황을 조사한 결과 졸업생 71명중 약 25명이 수도권 4년제 대학에, 28명이 광주 및 전라지역 4년제 대학에 진학하였으며, 카이스트 등 타 시도 4년제 대학에는 9명, 전문대학에 진학한 학생도 9명이라고 밝혔다.

재수 등 진학결과를 알 수 없는 4명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학생이 4년제 대학에 진학하여 사업의 긍정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김 산 무안군수는 “이처럼 우리지역 고등학교에서도 우수한 수도권 대학 등 입학이 가능하면, 굳이 많은 경비를 들여 타 시군 학교에 자녀들을 보낼 필요가 있을지 생각해 봐야 할 문제”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성적우수 지원 장학금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학금 지원 제도를 통하여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힘쓰고 또한 지역 인재가 떠나지 않은 무안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