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폭염 대응 및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추진
상태바
보성군, 폭염 대응 및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추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7.1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사회단체 등 300여명 참여
▲보성군은 지난 17일 폭염 대응 및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보성군은 지난 17일 폭염 대응 및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17일 녹차골 보성향토시장에서 김철우 보성군수를 비롯한 공무원과 녹차골 보성향토시장상인회, 이장단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등 지역주민 등 300여 명과 함께 폭염 대응 및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18일 보성군(군수 김철우)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에서는 전라남도 청년 버스킹 공연을 연계해 교통안전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전통시장 이용 지역민에게 생활 속 폭염피해를 예방을 위한 쿨 토시, 쿨 스카프, 부채 등 홍보물품 3000여개를 전달했다.

또한, 비상구 폐쇄, 물건 적치, 과속운전 등 7대 안전 무시 관행과 소방시설 주변,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소, 횡단보도 등 4대 불법 주·정차 근절 홍보도 병행 추진했다.

보성군은 올해 무덥고 습한 날씨가 될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관련 부서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홀로 사는 어르신 및 거동불편자 등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를 실시하며 이장, 생활관리사 등 폭염 문자서비스를 발송하는 등 폭염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날 캠페인에서 “무더위 시간대에는 논, 밭일과 같은 야외작업을 자제하여 주시고 가까운 무더위쉼터에서 충분한 휴식과 물을 섭취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군민들의 폭염 대처능력 향상과 안전 확보를 위하여 전 읍면을 대상으로 폭염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