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소상공인·자영업자지원 시책 개발 간담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 소상공인·자영업자지원 시책 개발 간담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08.2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경제 근간인 소상공인과 소통의 장 마련
▲순천시는 지난 23일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과 시책개발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시는 지난 23일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과 시책개발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시는 지난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경기 침체와 경제 불확실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함께 시에서 추진 중인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과 시책개발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26일 순천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21개 전통시장 상인회장,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능단체 대표들과 일자리경제국장 등 시 관련 부서장들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순천사랑상품권 운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자금 부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경영안정자금 지원과 기간 연장등 방안이 논의됐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역자금의 외부유출을 막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순천사랑상품권 활성화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논의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은 시책에 반영해 소상공인이 영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 금융지원, 아카데미 운영, 마케팅 지원을 비롯해 자금의 외부유출을 막고, 소비촉진으로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한 순천사랑상품권 발행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순천사랑 상품권은 추석명절 특별할인 기간을 8월 19일부터 10월 17일까지 60일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