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NH콕뱅크’, 가입고객 500만명 돌파
상태바
농협 ‘NH콕뱅크’, 가입고객 500만명 돌파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09.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 서비스로 호평, 실용성과 편의성 확대로 고객이용 증가
▲농협 ‘NH콕뱅크’가 출시 3년 2개월 만에 가입고객 500만명을 돌파했다.(사진제공=농협광주지역본부)
▲농협 ‘NH콕뱅크’가 출시 3년 2개월 만에 가입고객 500만명을 돌파했다.(사진제공=농협광주지역본부)

[뉴스깜]최병양 기자=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은 간편뱅킹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는 스마트 기반 앱 ‘NH콕뱅크’가 출시 3년 2개월 만에 가입고객 500만명 (광주 14만명, 전남 26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NH콕뱅크’는 핀테크로 소외되기 쉬운 농업인과 고령층도 쉽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농업인 디지털 권익’ 증진에 기여하며, 최근에는 일평균 100만명이 방문하고, 월 2천만건 이상의 송금건수를 기록하는 등 전국민의 10%가 이용하는 농협의 대표적인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지난해는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농산물 직거래 서비스인 ‘콕푸드’를 출시했으며, 농업인에게 맞춤형 영농정보를, 도시민에게는 고향소식을 전하는 ‘콕팜’서비스를 확대하여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커뮤니티 역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금년 11월에는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고령층 전용 송금 화면’과 ‘금융상품’ 메뉴 신설 등 금융서비스를 대폭 강화하여 ‘콕뱅크 4.0’을 출시할 계획이며, ‘콕팜’에는 농업인에게 다양한 맞춤형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농촌인력중개, 행복콜센터 등 농업인 실익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일수 본부장은 “콕팜(정보)은 농업인에게 각종 디지털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도농교류 플랫폼으로서 농협의 ‘공익적 가치’를 제고하고 있으며, 콕푸드(유통)는 농산물 직거래 쇼핑몰로서 농산물 판매 확대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금융·정보·유통을 융복합한 멀티플랫폼으로 성장 및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