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대도서관,‘10월의 하늘’ 개최...과학자 재능기부 강연
상태바
순천시 신대도서관,‘10월의 하늘’ 개최...과학자 재능기부 강연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10.11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
▲순천 신대도서관은 오는 26일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강연‘10월의 하늘’을 개최한다(사진제공=순천시)
▲순천 신대도서관은 오는 26일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강연‘10월의 하늘’을 개최한다(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순천 신대도서관은 오는 26일 오후 2시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강연‘10월의 하늘’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0년 정재승 카이스트(KAIST) 교수가 SNS 트위터에서 제안한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된 ‘10월의 하늘’은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열리고 있는 과학자의 재능기부 행사로, 강연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10월의 하늘’이 10주년을 맞아 전국 100개 도서관에서 동시에 열린다. 이날 강연에서는 변황우 순천제일대학교 교수가‘과학의 발자취와 4차산업혁명’을 주제로 강의하고, 강신철 과학 커뮤니케이터가‘낮보다 아름다운 밤’이라는 주제로 오로라에 담긴 과학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신대도서관 관계자는“과학자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적었던 청소년들이 ’10월의 하늘‘을 통해 도서관에서 과학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흥미를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교 고학년(5~6학년) 및 중학생은 오는 10월 10일 목요일 부터 신대도서관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강연접수 선착순 20명에게는 과학 인문학 도서를 강연 당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