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퀴즈로 배우는 청렴골든벨 대회’ 개최
상태바
영암군, ‘퀴즈로 배우는 청렴골든벨 대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10.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은 지난 15일 군 직원을 대상으로 ‘퀴즈로 배우는 청렴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은 지난 15일 군 직원을 대상으로 ‘퀴즈로 배우는 청렴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은 지난 15일 군 직원을 대상으로 ‘퀴즈로 배우는 청렴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6일 영암군에 따르면 이번 청렴골든벨 퀴즈대회는 부서별 대표로 선발된 총 100여명의 직원이 팀별, 개인별로 나누어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에 대해 OX퀴즈, 단답형, 주관식 문제를 풀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KBS 도전! 골든벨과 유사한 서바이벌 형식을 취해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탁금지법 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 됐다.

특히, 이번 대회 팀별 대항전에서는 덕진면사무소가 최우수상. 개인별 대항전에서는 투자경제과 이우석 주무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손점식 영암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 직원들이 함께하는 이번 퀴즈대회에 청탁금지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길 바란다”며 “공직사회의 부패관행을 타파하고 ‘청렴한 영암’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암군에서는 지난 7월 1일 민선 7기 1주년을 맞이하여 “청렴한 당신 영암군의 얼굴입니다”란 입간판을 군 청사 외벽에 게첨하여 청렴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있으며, 청렴도 상승을 위해 “역사 속 인물로 본 청렴” 강의, 청렴 자가진단시스템 운영, 청렴서약서 작성, 청렴 표어 제작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시행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