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보육교직원 힐링 워크숍 개최
상태바
무안군, 보육교직원 힐링 워크숍 개최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9.11.2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교직원간 소통의 장 마련
▲무안군은 ‘2019년 무안군 보육교직원 힐링 워크숍’이 지난 22일 남악 스카이웨딩홀에서 개최됐다.(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은 ‘2019년 무안군 보육교직원 힐링 워크숍’이 지난 22일 남악 스카이웨딩홀에서 개최됐다.(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정병욱 기자= 전남 무안군은 ‘2019년 무안군 보육교직원 힐링 워크숍’이 무안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미영)의 주관으로 무안군 어린이집 원장 및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2일 남악 스카이웨딩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25일 무안군(군수 김산)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명감을 가지고 영유아의 질 높은 보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보육교직원 간 소통의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57개소 어린이집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참가자가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며, 직무 능력 향상 및 보육인의 자질 향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하고 모범 보육교직원 표창에 이어 ‘교사 행복습관경영’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연찬회에 함께 한 김산 무안군수는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이며 교사의 행복한 에너지가 행복한 아이를 키운다”면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각자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보육교직원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을 위해 보육교직원 워크숍 이외에도 보육교사 장기근속수당,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