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본부 조직개편, 영업점장 인사 단행
상태바
광주은행, 본부 조직개편, 영업점장 인사 단행
  • 최병양 기자
  • 승인 2019.12.2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지역개발금융부 신설
3급 신임 점포장 대거 발탁
▲송종욱 광주은행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광주·전남지역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지역개발금융부를 신설하는 등 본부 조직개편을 단행하는 한편, 젊고 유능한 3급 신임 점포장을 대거 발탁하는 부점장 인사를 단행하고 사령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지역 시장점유율(M/S) 제고 및 지역밀착경영 강화를 위해 지역개발금융부를 신설, 광주·전남지역에 주택금융, 재개발, 재건축 및 자산유동화 등을 확대하여 지역사업 및 기업체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지자체 1금고 역할을 수행하는 5개 출장소(목포시, 광주광역시 동구, 서구, 북구, 광산구)를 모두 지점으로 승격시켜 유관기관 및 지역민에 대한 금융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금융상품 경쟁력 제고를 위해 상품개발팀을 신설하고, ▲디지털 영업 강화를 위해 TM팀을 신설하여 비대면 마케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조직안정과 변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기존 임원의 전원 유임으로 조직 안정을 꾀하는 동시에, 예비점포장 교육과 임원회의를 통해 젊고 패기 있는 3급 신임 점포장 15명을 새로이 선발하는 발탁인사와 아울러, 영업 분위기 쇄신을 위해 광주·전남지역과 수도권지역의 인사교류를 실시했다.

광주은행 고병일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조직개편과 인사이동은 어려운 영업환경을 타개하고, 광주·전남대표은행으로서 책임을 다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밀착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히고, “2019년 지역민과 고객님이 보내주신 성원으로 사상 최대실적 달성이 예상되는 만큼, 2020년 경자년 새해에도 이러한 여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역민과 고객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