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교급식전담직원 안전·보건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교급식전담직원 안전·보건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1.1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2020년도 학교급식전담직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2020년도 학교급식전담직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020년도 학교급식전담직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13일부터 오는 2월18일까지 4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연수에는 공·사립 학교급식전담직원 1700여 명이 참여한다.

현재 산업안전보건법상 학교급식전담직원은 매 분기 6시간 안전보건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학교별 매일 ‘작업 전 10분 안전보건교육’ 실시로 법적 의무사항은 충족되지만 시교육청은 전문기관 강사를 초청, 양질의 안전보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강사진은 안전·보건 전문기관인 안전보건공단 광주지역본부, 대한산업안전협회 광주지회 및 광주근로자건강센터 등에서 초빙했다. 이론 및 실습 등 체험중심으로 편성된 이번 연수의 교육과정은 ▲산업안전보건법 이해 ▲물질안전보건자료 이해 ▲근골격계질환 예방 ▲현장중심의 위험성평가 ▲응급조치 심폐소생술 등이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사전 교육을 통해 각종 유해·위험요인을 숙지해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교육현장의 안전보건문화를 정착해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