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학교장 회의’ 개최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학교장 회의’ 개최
  • 최용남 기자
  • 승인 2020.03.10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업 추가 연장에 따른 각급 학교 대응 안내와 학습지원방안 논의
▲함평교육지원청은 10일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학교장 회의’를 가졌다.(사진제공=함평교육지원청)
▲함평교육지원청은 10일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학교장 회의’를 가졌다.(사진제공=함평교육지원청)

[뉴스깜]최용남 기자=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은 10일 3층 대회의실에서 함평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학교장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휴업 추가 연장에 따른 각급 학교 대응 안내와 함께 내실 있는 학습지원방안 관리를 위해 ▲방콕독서 3주 1권 책읽기 안내 ▲온라인 학습 지원 상황 파악 ▲ 온라인 학습이 여의치 않은 학생들에 대한 학습지 개별 우편 발송 방안 강구▲ 휴업기간 중 일별 학습지도 안내 ▲구글 클래스룸 활용에 대한 교원 긴급 연수 실시 안내 ▲ 개학 전 학생 생활교육 대책 수립▲교원 복무 철저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아울러 관내 학생, 학부모 대상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안내 및 개학 직후 정서 안정화를 위한 학급별 상담 진행을 위한 불안증세 호소 학생현황 파악 및 조치에도 능동적 대비를 안내했다.

또한, 교육지원청 차원에서는 함평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한 각종 학습사이트 바로 연결 서비스 지원 및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인력지원으로 방역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학부모와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신임 김완 교육장은 “개학은 미루어졌지만 선생님들은 아이들과 늘 함께 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교육지원청의 지혜와 역량을 총집결하여 학습지원 방안 및 관리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