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주 직업계고에 실험・실습 안전장비 구입 예산 지원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광주 직업계고에 실험・실습 안전장비 구입 예산 지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3.1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비 촘촘한 안전망 구축
▲광주광역시청 전경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직업계고 학생 및 교원을 대상으로 실험・실습 유해 환경 및 위험 요인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권 확보를 위해 실험・실습 안전장비 구입 예산을 지원했다고 11일 밝혔다.

구입 예산은 직업계고 학과・전공별로 실험・실습수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유해요인 예방을 위해 1인 1안전장비를 구입해 실험・실습실별로 지급한다. 특히 학생 및 교원의 실험・실습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코로나19 확산 방지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관내 직업계고는 개학 후 학생들을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실험・실습실별로 구비하고 있는 손소독제, 마스크 등을 전교생에게 지급할 예정이며, 교사들이 직접 실험∙실습별로 자체 소독을 실시하는 등 개학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뿐만 아니라 교과담당교사 및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휴업일 중 예상되는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고, 학생과 소통하기 위해 전화상담, SNS(단체방), 가정통신문 등을 활용하여 학생 건강유무 확인, 학습지원, 개별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전남공업고등학교 박주정 교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따른 개학 연기로 어려운 가정 환경으로 인한 학생보호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교직원과 함께 꼼꼼이 챙기고, 새학기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우재학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가족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모두가 조금만 더 노력해 학생 및 교원의 코로나19 감염을 방지해야 한다”며 “학습지도 및 생활교육에 소홀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