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구글클래스룸 활용 블랜디드 연수 실시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구글클래스룸 활용 블랜디드 연수 실시
  • 최용남 기자
  • 승인 2020.03.1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학습 플랫폼 활용 역량 강화
▲함평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구글클래스룸 활용 블랜디드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교육지원청)
▲함평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구글클래스룸 활용 블랜디드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교육지원청)

[뉴스깜]최용남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지난 11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교사들의 온라인학습 플랫폼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하여 구글클래스룸 활용 블랜디드 연수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구글클래스룸 활용 연수는 학급 개설, 학생 초대, 수업 만들기, 자료 제공하기, 평가하기 등의 핵심적 내용을 교사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형 연수로 실시됐다.

강사로 초빙된 영광 불갑초 박영민 선생님은 구글 설문을 활용한 평가하기, 학생 참여 유도와 교사 피드백 제공 방법, 학생 학습현황 누적 방법 등 구글클래스룸 활용 팁과 진솔한 사례를 공유하여 현장감을 더했다.

특히, 함평교육지원청이 개설한 구글클래스룸 활용 블랜디드 연수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소수가 참여하는 집합연수로 기획됐으며, 집합연수 내용을 실시간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함으로써 많은 교사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본 연수에 참여할 수 있었다. 실시간 라이브방송을 시청하는 교사들은 채팅창을 통해 질문하고 강사의 답을 듣거나 서로 답하는 등 협업하는 모습을 보여뒀다.

이런 상호 소통의 과정은 개학이 연기되어 가정학습 중인 학생들의 온라인학습 지원을 위해 매우 유익하며, 구글클래스룸을 통해 교사가 학생들과 소통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교사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집합연수는 선착순 5명으로 제한했으나 10명이 참석하여 연수에 대한 열기를 보여줬다.

김완 교육장은 연수 장소를 방문하여 “재택근무 중에도 연수에 참여하신 선생님들꼐 경의를 표하며, 연수 내용을 동료교사와 함께 공유하셔서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