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 대비 원격 화상 학교장 회의 개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 대비 원격 화상 학교장 회의 개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0.04.0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4차 휴업 연장 및 온라인 개학에 따른 대비를 위한 원격 화상 학교장 회의를 진행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4차 휴업 연장 및 온라인 개학에 따른 대비를 위한 원격 화상 학교장 회의를 진행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지난 2일 4차 휴업 연장 및 온라인 개학에 따른 대비를 위한 원격 화상 학교장 회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원격 화상 회의는 온라인 개학으로 운영됨에 따라 소규모 학급에서 교사들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 ZOOM(실시간 원격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 수업에 대해 학교장들이 직접 참여하고 활용해 봄으로써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가 휴업에 따른 교육과정 편성 운영과 단계적 온라인 개학에 따른 각급 학교 운영 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특수교육대상자, 다문화가정 등 관심이 더 필요한 학생들에 대한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지원방안에 대해 밀도있는 협의를 했으며, 그 외 보건, 방역, 교직원 복무 등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긴급 회의에 참여한 학교장은 “단계적 온라인 개학이 현실로 다가옴에 따라 학교에서는 철저한 준비를 통해 온라인 수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오늘 사용한 Zoom 등 가능한 콘텐츠를 적절하게 활용해서 더욱 효과적으로 원격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학교 교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코로나19에 대비 지금까지 학교 현장에서 교직원들과 협력하여 최선을 다해오신 학교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진행하게 될 단계적 온라인 개학에 대해서도 철저한 준비로 원격수업과 학생 관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학교장들의 창의적인 리더십을 발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