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함평영재교육원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함평영재교육원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 최용남 기자
  • 승인 2020.04.2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 화상 회의 시스템 활용
▲함평교육지원청은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2020. 함평영재교육원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교육지원청)
▲함평교육지원청은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2020. 함평영재교육원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함평교육지원청)

[뉴스깜]최용남 기자= 함평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교육장 김완)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2020. 함평영재교육원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4일간(4월 27일부터 4월 30일) 실시됐으며 학년별 수업일정 및 교육내용, 평가계획, 교육원 생활규칙 등이 주요 내용으로 이뤄졌다.

학생과 학부모는 함평영재교육원의 과학, 수학, SW(드론, 로봇, 코딩) 및 창의융합 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학년별 교육내용에 특히 관심이 많았다. 자연과학 분야에 흥미와 소질을 갖고 있는 함평영재교육원생들은 학년별 교육내용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열심히 공부하여 실력을 쌓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코로나 19로 교육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중에서도 배움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의지는 뜨거웠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교육과정 설명회 영상을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날 함평영재교육원 온라인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여한 함평중학교 이모 학생은 “방과후에 평소 관심 있었던 드론과 3D프린터, 코딩 수업을 할 수 있다니 생각만 해도 가슴 뛴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기뻐했다.

함평초 한 학부모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우리 학생들이 선도 할 수 있도록 SW 교육을 강화해 주세요”라고 제안하기도 했다.

김완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꿈을 이루는 사람은 끊임없이 실천하는 사람이다. 여러분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이 스스로의 목표를 세우고 함평영재교육원 교육과정에 최선을 다해 임하도록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