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정치권ㆍ시민단체, 순천 KBS 폐쇄 반대 한목소리...문재인 정부 정책 방향 안 맞아
상태바
순천 정치권ㆍ시민단체, 순천 KBS 폐쇄 반대 한목소리...문재인 정부 정책 방향 안 맞아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0.05.15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KBS 동부권 목소리 대변자 되어야...방송통신위 변경허가 철저히 심사
15일 오전 10시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소병철 국회의원 당선자와 시도의원, 미래통합당 천하람 조직위원장, 정의당 김미애 시의원, 무소속 이복남.이명옥, 김현덕.김석순천YMCA, 김효승 순천환경운동연합 의장,순천KBS노조, 김영득 팔마 청백리문화재단 이사장 등 순천 정치권 및 시민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 KBS 폐쇄철회 촉구 기자회견을 가졌다.
15일 오전 10시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소병철 국회의원 당선자와 신민호 전남도의원을 비롯한 시도의원, 미래통합당 천하람 조직위원장, 정의당 김미애 시의원, 무소속 이복남.이명옥, 김현덕.김석순천YMCA, 김효승 순천환경운동연합 의장,순천KBS노조, 김영득 팔마 청백리문화재단 이사장 등 순천 정치권 및 시민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 KBS 폐쇄철회 촉구 기자회견을 가졌다.

 

[뉴스깜] 이기장 기자= 순천 정치권 및 시민단체 등이 15일 오전 10시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순천 KBS 폐쇄철회 촉구 뜻을 강하게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소병철 국회의원 당선자와 신민호 전남도의원을 비롯한 시.도의원, 미래통합당 천하람 조직위원장, 정의당 김미애 시의원, 무소속 이복남.이명옥, 김현덕.김석순천YMCA, 김효승 순천환경운동연합 의장,순천KBS노조, 김영득 팔마 청백리문화재단 이사장 등 순천 정치권 및 시민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5.18을 앞두고 희생자 영령에 대한 묵념후 기자회견을 시작했다.

이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당선자는 "순천지역에 시청자 주권을 무시하는 KBS의 폐쇄 축소에 대해 철회를 표명하는 자리이다. 여러 시민단체장과 뜻을 같이해줘서 다시 한번 감사하다. 오늘 순천 KBS 축소·폐쇄철회가 꼭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현덕 이사장은 "먼저 소병철 당선자, 천하람 위원장께 감사드린다. 시도의원님 감사드린다. 순천 YMCA는 전국 7개 방송국 사무국이 되어 최선을 다했으나 현재 성과를 만들지 못했다. 여러 시도의원이 힘이 합쳐 주신다면 우리가 뜻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더라도 순천시민의 뜻을 가지고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를 대표하며 기자회견문을 낭독한 서정진 순천시의회 의장은 “KBS가 재무여건이 악화되자 손익을 개선한다는 명목으로 ‘KBS 비상경영계획 2019’라는 지역 방송국 구조조정안을 발표하면서 지역 7개 방송국의 주요 기능인 TV 편성과 제작∙송출 기능을 없애는 내용이 포함되어 결국 폐쇄하겠다는 의도로 시청자들을 무시하고 우롱하는 처사이다.”라며 강력히 반발했다.

그리고 “지역의 다양한 철학이 담긴 목소리를 배제하고 지역의 언로를 차단하는 KBS의 행태에 시민들은 분노하고 깊은 걱정과 우려를 금치 않을 수 없다.”라고 말했다.

또한, “방송법 제44조에 공사는 국민이 지역과 주변 여건과 관계없이 양질의 방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규정되어 공적 책임을 강조하고 있고 그동안 순천 KBS는 지역 시청자들의 알 권리 충족 미 지방정치와 견제 권력의 감시하는 공적 기능을 충실히 수행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러한 순기능을 무시한 채 추진되는 폐쇄 결정은 시청자 주권을 해쳐 지역 간 정보 비대칭을 가중한다며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이나 정책 방향과도 맞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함께 지역 방송국 폐쇄계획철회와 로컬기능 강화와 방통위에 대해 변경허가 신청에 대해 철저히 심사해 달라고 강력히 당부했다.

순천 KBS 김형석 노조위원장은 또한 "7개 방송국 축소폐지를 위한 투쟁을 해왔지만 그런데도 KBS는 방통위에 기존 지역 방송국 기능을 총국으로 통합하는 심사요구를 했다. 가짜뉴스가 판을 치는 공영방송인 KBS가 버팀목이 되어야 된다. 지역을 없애지 말라는 수신료를 납부하는 지역 시민들의 요구에 귀담지 않고 있다. 지방분권에 어긋나는 양승동 사장을 지역 시민의 힘으로 막아달라!“며 강력히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