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키즈라라,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조성 지원 위해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은행-㈜키즈라라,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조성 지원 위해 업무협약 체결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0.05.2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체험실 공간 운영 및 홍보, 물품지원 등을 통해 상호 협력
▲광주은행은 송종욱 은행장과 최영근 ㈜키즈라라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송종욱 은행장과 최영근 ㈜키즈라라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광주은행)

[뉴스깜]최병양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송종욱 은행장과 최영근 ㈜키즈라라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키즈라라는 폐광으로 위축된 전남 화순군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제2단계 폐광지역 투자계획’에 따라 한국광해관리공단, 화순군, ㈜강원랜드가 설립한 회사이다. 전남 화순군 도곡온천관광지에 호남지역 최초의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를 2021년 개장하고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에 직업체험실 공간을 운영하고, 홍보 및 물품지원 등을 통해 ㈜키즈라라와 상호 협력을 이루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우리지역에 최초로 들어서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가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평소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후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힘을 기울여온 만큼 ㈜키즈라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한편, 지역의 명소로 거듭나 지역사회 발전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후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코로나19’ 긴급돌봄을 지원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50곳에 간식 지원금 총 1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으며, 지속적으로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과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를 선정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아이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다. 매년 신학기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추천한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교복 전달을 비롯해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전체 채용인원의 80% 이상을 광주·전남 지역 출신으로 할당 선발하는 등 지역인재 채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