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가사문학면, 양봉용 여왕벌 나눔 행사
상태바
담양군 가사문학면, 양봉용 여왕벌 나눔 행사
  • 이종열 기자
  • 승인 2020.06.2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의체 구성, 양봉을 지역특화산업으로 육성
▲담양군 가사문학면에서는 지난 19일 양봉용 여왕벌(왕대) 무료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군 가사문학면에서는 지난 19일 양봉용 여왕벌(왕대) 무료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담양군)

[뉴스깜]이종열 기자= 전남 담양군 가사문학면에서는 지난 19일 관내 양봉농가들을 대상으로 여왕벌(왕대) 무료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2일 담양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가사문학면 전체가 산지로 둘러싸여 특별한 소득사업을 발굴하지 못해 지역경제활동 및 생활환경이 위축되는 상황에서 양봉산업을 지역특화사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진행했다.

여왕벌 나눔행사는 관내에서 로얄젤리를 생산하는 청년 농업인 이형호 씨가 좋은 품종의 3세대인 여왕벌(싯가 300만원 상당)을 관내 양봉인들에게 분양했다.

이를 통해 품종개량은 물론 분봉효과까지 있어 일반 양봉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관내 양봉농가들이 모두 모여 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정보교환과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 엄격한 품질검사를 거쳐 질 좋은 상품을 공동으로 판매해 농가소득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선미 가사문학면장은 “오늘 구성한 협의체가 지역경제발전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면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