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1차 진로코칭 창업캠프’ 실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1차 진로코칭 창업캠프’ 실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0.07.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2020년 1차 진로코칭 창업캠프’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2020년 1차 진로코칭 창업캠프’를 실시했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지난 21일부터 22일 양일간 자유학년제를 맞은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2020년 1차 진로코칭 창업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창업캠프는 화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캠프는 면단위 작은학교 4교, 1학년 전체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두 곳으로 나누어 소규모로 진행됐다.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창업캠프는 농촌 작은학교 학생의 진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빠르게 변화해 가는 사회구조에 발맞춰 기업가 정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1일차 교육은 창업 아이템을 준비하고 모의창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시선을 학교나 지역사회에서 사회 전반으로 이동하여 창업과 관련된 문제점을 발견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키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2일차 교육은 마케팅 홍보 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했다. 개인 휴대폰으로 사진이나 영상 촬영한 것을 편집하고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유통 실습의 단계를 체험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창업캠프는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진로탐색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교육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