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천590억 원 규모 관광진흥개발기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4천590억 원 규모 관광진흥개발기금 신청하세요
  • 양재삼
  • 승인 2014.05.2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융자지원계획 발표…세월호 사고 관련 특별 운영자금도

4천590억 원 규모 관광진흥개발기금 신청하세요

 문체부 융자지원계획 발표…세월호 사고 관련 특별 운영자금도

   

전라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관광시설 확충과 관광 사업자의 운영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4천590억 원 규모의 2014년 하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지원계획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관광진흥개발기금 신청 자격은 관광진흥법 상 관광사업자 또는 예정자이며 신청서는 문체부, 전남도, 각 시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6월 13일까지 한국산업은행 등 16개 은행과 관광업종별 협회에 신청하면 된다.

 

융자 조건은 최대 5년 거치 7년 분할상환이며 금리는 중소기업과 개인은 최저 1.95%(3개월 변동 금리)로 융자받을 수 있다. 담보 능력에 따라 시설자금은 150억 원, 개보수자금은 80억 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특히 중소기업과 소액신청 사업체, 관광특구 내 호텔과 베니키아 체인호텔은 우선 선정이 가능하고, 복합리조트 및 복합마이스(MICE) 시설 등에 1천억 원 이상 대규모 투자시설 사업은 대출기간이 최대 5년 거치 8년 상환으로 연장된다.

 

문체부는 또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 운영에 애로를 겪고 있는 여행업, 호텔업, 유원시설업 등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각 업종별 협회를 통해 관광사업체 특별 운영자금을 신청받는다.

 

전남도는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해 중앙기금과 별도로 2013년부터 도와 시군이 출연해 관광진흥기금을 조성, 관광숙박업 투자를 희망하는 업체나 개인에게 저리로 융자하고 있으며, 2014년 9월 초 하반기 융자지원계획을 공고할 예정이다.

 

기금 사용을 희망하는 업체는 사전에 시군 관광․건축 부서와 협의해 관광사업계획 승인, 건축허가 등 사전 행정절차를 이행해야 한다.

 

김명원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관광숙박시설에 투자하고 싶은 기업이나 개인이 문체부나 도에서 시행하는 기금 융자사업에 많이 참여해 부족한 숙박시설 등을 확충, 전남의 관광경쟁력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