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9.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53개 학교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 120여 명 대상
▲나주교육지원청은 ‘2020.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나주교육지원청)
▲나주교육지원청은 ‘2020.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나주교육지원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4회에 걸쳐 관내 53개 학교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0.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30명 이내의 소규모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전담기구가 학교폭력 사안을 공정하고 적법하게 처리도록 돕기 위해 실시되었는데 ‘학교장 자체해결제를 통한 학교의 교육적 기능 회복’,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에 따른 학교의 역할’, ‘코로나19 대응 학생 생활교육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목포교육지원청 김기도 교사는 20년 이상의 학생부장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사안처리 절차, 전담기구 구성 및 조사 시 유의할 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삭제 요령 등 현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 위주로 세밀한 부분까지 안내하여 학교의 어려움을 덜고자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위원은 “코로나19 사태에도 학교폭력은 여전히 교육 현장에서 해결하기 힘든 어려운 과제”라면서 “전담기구 위원으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있었는데, 연수를 통해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영길 나주교육장은 “전담기구 위원들이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학생과 학부모들의 상황과 심정을 공감하고, 전담기구의 조사 결과를 관련학생 측 모두가 신뢰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무엇보다도 학교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김선희 학교지원센터장은 “학교폭력 사안이 접수되면 사안조사 단계에서부터 조치이행이 끝날 때까지 상황에 맞게 조사 인력을 투입하여 선제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인력풀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는 지원청 화해조정지원단과 도교육청 갈등조정지원단을 적시에 지원하여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돕고 있다”고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