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 운동 전개
상태바
화순교육지원청,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 운동 전개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0.09.1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청렴실천을 위한 다짐 릴레이 운동을 진행한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화순교육지원청은 청렴실천을 위한 다짐 릴레이 운동을 진행한다.(사진제공=화순교육지원청)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자율적 청렴실천 의지 제고를 위하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청렴실천다짐릴레이’ 코너 개설을 통해 청렴실천을 위한 다짐 릴레이 운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 운동은 관내 일반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교육행정 학습공동체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18일 청렴 학습공동체인 [Clean&Goods] 회원들의 청렴실천 다짐을 시작으로 전개됐다.

첫 번재 청렴실천 다짐 주자인 [Clean&Goods]의 회장 박모 주무관은 자신만의 청렴주제를 작성하고 자필 서명한 청렴다짐 7계명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한 후 다음 주자로 청풍초 이모 주무관과 한천초 김모 주무관을 지명했으며, 이렇게 지명을 통해 실시하는 릴레이 운동은 10월 말까지 진행된다.

금번 릴레이 운동에 참여한 한천초등학교 김모 주무관은 “개인의 다양하고 개성이 있는 청렴실천 의지를 사이버상에서 다짐함으로써 청렴실천 의지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는 것 같다”고 했다.

박민숙 행정지원과장은“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공직자로서 가장 기본이 되는 덕목으로,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 운동은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한발 더 다가서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청렴 실천을 위한 자정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